히10:1 지나간 것은 장래일의 그림자
마5:17 율법을 폐하러 온 것이 아니라 완전케 하려 하심. (다 이루시면 천지가 없어짐)
구약엔 먹을 수 있는 음식과 먹을 수 없는 음식이 있었다. 이것은 장래일의 그림자이다.
레11:1 정한짐승은 쪽발이고 새김질해야함.(소, 양)
짐승중에 쪽발이고 새김질 하는 짐승은 소와 양이다.
돼지는 쪽발이나 새김질은 못하여 부정하고, 토끼는 새김질은 하나 쪽발이 아니므로 부정하다.
두 가지를 모두 충족시키지 못하면 부정한데 과연 이 율법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가?
먼저 구약의 정한 짐승 중 소는 신약시대에 와서 누구를 표상하는가?
고전9:9 모세 율법에서는 소 입에 망을 씌우지 말라고 하셨는데 이 율법에 대해서 신약에선 사도 바울이 이는 우리를 위한 것이라고 설명.
소가 밭가는 일을 하듯 하나님 복음 전하는 복음의 일꾼들 입에 망을 씌우지 말라는 뜻이다.
모세 율법에서의 소는 신약에서 새 언약(복음) 일꾼을 두고 하신 말씀이다.
그럼 양은 또 누구를 표상하는가?
요10:10 예수님께서 오신 것은 양에게 생명을 주시기 위함.
양도 구약의 율법에 정한 짐승으로 신약 시대에 와서 역시 소와 마찬가지로 성도들을 표상한다.
즉 모세 율법가운데 정한 짐승은 구원받을 백성을 뜻하는 것이며 부정한 짐승은 구원받지 못할 백성을 표상 한 것이다.
되새김질을 하고 쪽발 이어야만 구원을 받을 수가 있는데 되새김질은 무엇인가?
그럼 쪽발이긴 하나 돼새김질 못하는 돼지는 누구를 표상하는가?
하나님 계명을 반복해서 계속 지키는 것이 되새김질인 것이다.
쪽발은 무엇인가?
쪽발은 그 발이 단단한데 즉 ‘믿음’을 뜻한다. 믿음을 의지하고 단단히 서는 것을 의미
그러므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믿음을 가진 백성이라야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계14: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하나님의 계명 = 되새김질
그럼 쪽발이긴 하나 돼새김질 못하는 돼지는 누구를 표상하는가?
바로 믿음은 강조하면서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는 교회와 그런 자들을 표상한다.
성경은 개나 돼지 같은 신앙은 구원받지 못함을 일깨워주고 있다.
마7:6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며 너희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 저희가 그것을 발로 밟고 돌이켜 너희를 찢어 상할까 염려하라
모세 율법을 알아야만 그리스도 율법을 알 수 있고, 모세 율법을 알아야 신약시대 이루어질 예언을 알 수 있다.
사66:15 심판때에 돼지고기와 가증한 물건과 쥐를 먹는 자가 다 함께 망하리라
돼지고기 먹는 자들의 특징이 스스로 자기가 거룩하다고 구별하고 스스로 구원받았노라고 하지만 마지막 때 불로써 이들을 심판하시겠다고 기록하고 있다.
성경은 돼지고기 먹는 자들은 망한다고 알려주시건만 스스로 정결하다고 하고 있다.
쥐의 특징은 갉아먹는 특징이 있다. 여기저기서 교리를 따서 만든 교회, 그래서 괴상한 교리를 가르치는 교회가 쥐를 먹는 자들에게 해당된다.
고전4:5 그러므로 때가 이르기 전 곧 주께서 오시기까지 아무것도 판단치 말라 그가 어두움에 감추인 것들을 드러내고 마음의 뜻을 나타내시리니 그 때에 각 사람에게 하나님께로부터 칭찬이 있으리라
주께서 두 번째 오셔서 알려주시지 않으셨더라면 돼지와 같은 믿음생활을 했을 것이다.
다시 오신 재림 그리스도를 만났기에 소와 양무리에 들어가 구원받는 축복을 얻게 된 것임을 깨달아야 겠다.
오늘날 재림 그리스도께서 재건하시고 하나님의 계명과 믿음을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하다.
오늘날 재림 그리스도께서 재건하시고 하나님의 계명과 믿음을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하다.
이 시대 하나님의 계명과 성령과 신부에 대한 믿음을 가진 자들이 구원의 자녀임을 잊지 말아야겠네요.
답글삭제맞습니다. 하나님의 계명과 믿음을 지키는 자들이 구원받을 수 있음을 구약의 율법을 통해서 알려주시니 참으로 놀랍습니다.
삭제구약의 음식규례에 이렇게 깊은 뜻이 있었다니 놀랍네요
답글삭제하나님의 섭리는 실로 오묘하고 놀랍습니다.
삭제다시 오셔서 참 진리를 알려 주신 은혜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음식문제를 통한 하나님의 참 가르침...
답글삭제성경의 모든 말씀을 지키는 하나님으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