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23일 수요일

새언약안식일-언약의 중요성 ★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하나님의 교회는 새언약 안식일을 지키는 참 진리교회입니다. 



우리의 신앙이 과연 하나님의 언약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진리인가? 
안식일과 언약과의 관계와 오늘날 이 언약을 통해서 허락하실 뜻을 살펴보자. 
먼저 이 언약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자

출4:24-26 여호와께서 길의 숙소에서 모세를 만나사 그를 죽이려 하시는지라 십보라가 차돌을 취하여 그 아들의 양피를 베어 모세의 발 앞에 던지며 가로되 당신은 참으로 내게 피남편이로다 하니 여호와께서 모세를 놓으시니라 그 때에 십보라가 피남편이라 함은 할례를 인함이었더라  

모세의 아들이 태어난지 8일만에 할례행하라했는데 그것이 더뎌졌길래 언약을 파하려했을 때 십보라가 차돌을 취해서 그 아들의 양피를 베어서 할례를 행했던 장면을 볼 수가 있다.
모세같은 큰 선지자라 할지라도 범하게 되면 멸함을 받는다는 교훈을 받고 있다.

창17: 7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와 네 대대 후손의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 내가 너와 네 후손에게 너의 우거하는 이 땅 곧 가나안 일경으로 주어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하나님이 또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그런즉 너는 내 언약을 지키고 네 후손도 대대로 지키라 너희 중 남자는 다 할례를 받으라 이것이 나와 너희와 너희 후손 사이에 지킬 내 언약이니라 너희는 양피를 베어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의 언약의 표정이니라...팔일만에 할례를 받을 것이라...할례받지 않는 자는 백성중에 끊어지리니...

모세 아들도 당연히 할례를 해야 하는데 행하지 않으니 언약을 지키지 않은 연고로 죽이려고까지 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언약은 매우 중요하다. 
많은 하나님의 언약 가운데 안식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출34:27-28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이 말들을 기록하라 내가 이 말들의 뜻대로 너와 이스라엘과 언약을 세었음이니라 하시니라 모세가 여호와와 함께 사십일 사십야를 거기 있으면서 떡과 먹지 아니하였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으며 여호와께서는 언약의 말씀 곧 십계를 그 판들에 기록하셨더라

십계명 모든 돌비에 기록된 말씀은 하나님께서 주신 언약의 말씀이다. 
이 십계명 가운데 네 번째 언약이 무엇인가?

출20:8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출34:27절 보니 '언약의 말씀 곧 십계'라고 하였다. 십계명은 다시 말해서 하나님의 언약이요 우리에게 세우신 약속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언약은 할례를 안지켜도 모세를 멸하고자 하신 뜻을 볼 때에 이 언약 하나하나가 얼마나 소중한지를 깨달아야 한다. 


출31:13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하나님이 지키라는 것을 지킬 필요없다고 가르치는 것은 하나님의 언약을 멸시하는 것이다.
결국 영원한 형벌을 면치 못한다.
안식일은 언약이다. 언약을 범하고서 우리가 하나님 앞에 바로 설 수 없고 천국 들어갈 수 없다. 이같은 언약의 말씀 안식일을 예수님은 우리에게 어떤 교훈과 가르침을 남기셨는지 눅4장 말씀 열어보자.


눅4:16 예수께서 그 자라나신 곳 나사렛에 이르사 안식일에 자기 규례대로 회당에 들어가사 성경을 읽으려고 서시매.....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안식일을 통해서 예배하는 것을 예수님은 자기 규례라고 하셨다.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셔서 안식일을 당신의 규례(법도, 언약)로 세우셨다. 
신약시대 세우신 안식일은 새언약의 안식일이다. 

이 시대 새언약 안식일을 규례로 지키지 않는 자들은 그 누구도 하나님의 심판을 면할 수 없다. 
구약시대 모세같은 큰 선지자도 하나님의 언약에 순종치 아니하였을때 죽임을 당할뻔 하였는데, 하물며 인류 구원을 위해 하나님께서 친히 이 땅에 오시어 세워주신 새언약 안식일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되겠는가??



댓글 5개:

  1. 하나님의계명은 우리로 하여금 구원주시기 위한 사랑이 담겨있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넵..감사함으로 지켜야겠습니다. ^^

      삭제
  2. 구약시대에는 여호와 하나님께서 허락해 주신 안식일.
    신약시대에는 예수님께서 허락해 주신 안식일.
    하나님과 자녀사이에게만 있는 표징입니다.

    답글삭제
  3. 안식일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과 입술로만 하나님을 부르는 거짓 백성을 구분하십니다

    답글삭제
  4. 안식일은 하나님의 자녀라는 증거로 지키는 축복입니다.

    답글삭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위하여 비방 또는 욕설은 신고 및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