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언약 유월절에 어떠한 하나님의 뜻이 담겨져 있을까요?
하나님께서는 율법과 이스라엘의 역사를 통해 우리가 유월절을 지켰을 때라야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라' 는 첫째 계명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러나 양의 피를 흘려 지키는 구약의 유월절로는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을 완전하게 이룰 수 없습니다. 짐승의 희생으로는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깨달을 수 없기에 마음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할 수도 없습니다.
구약의 유월절은 신약시대, 새언약의 유월절이 세워질 것을 미리 보여준 모형과 그림자입니다(히10:1, 골2:17). 하나님께서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워질 새 언약의 유월절이 얼마나 놀라운 진리인지 알려주시기 위해 구약시대에 모형적 역사를 만들어 놓으셨습니다.
유월절 양의 실체이신 예수님은 온 우주에서 가장 높으신 하니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사형죄를 지은 죄인들을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셔서 악인ㄴ들로부터 조롱과 멸시와 천대를 받고, 채찍에 맞고, 가시 면류관에 찔리며 십자가에서 피 흘리는 극심한 고통을 당하셨습니다. 그러한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을 깨닫게 하는 진리가 바로 새언약의 유월절입니다. 유월절 떡과 포도주에는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살을 찢기시고 피를 흘리신 하나님의 거룩하신 희생과 사랑이 담겨 있습니다(고전5:7, 마26:17).
그림자인 구약의 유월절이 보여준 것처럼, 실체인 새언약의 유월절은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우리를 죄 가운데에서 구원하신 하나님을 사랑하게 만드는 진리입니다. 우리가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고 하나님의 거룩하신 사랑을 마음에 가득히 채우는 한, 사단을 비롯한 다른 어떤 신도 우리 마음을 빼앗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유월절을 단순히 정한 날짜에 예배를 드리는 절기 정도로 이해해서는 안 됩니다 .유월절을 소중히 지켜 하나님의 사랑을 온전히 가슴에 품고, 한 걸음 더 나아가 하나님을 진정 사랑할 수 있는 이 방법을 세상에 알려야 합니다. 그것이 마음과 목숨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여 율법의 완성을 이루는 길입니다.
출처:엘로히스트
유월절을 깨닫기 전에는 하나님 섬기는 법도를 제대로 알지 못했습니다. 유월절을 지키고 나서야 비로소 첫째계명을 이룰 수 있게 되어 너무도 기쁩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