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8일 금요일

칠칠절의 유래와 예언성취 ★하나님의 교회(안증회)


4. 칠칠절(오순절)
<레23:15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십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너희 처소에서 에바 십분 이로 만든 떡 두 개를 가져다가 흔들찌니....>->반드시 일요일이어야 함.

날짜 : 초실절로부터 50일째

유래

모세가 홍해바다를 건너 상륙한 후 40일만에 시내산에 도착(3월 1일)
열흘 후인 오십일 째 되는 날 십계명 받기 위해 시내산 올라감.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십계명 돌비를 받기 위해 올라가는 그 날을 택해서 해마다 그 날을 잊지 않게 하기 위해 칠칠절 절기로 정해 주심. -> 안식일이 일곱 번 지내고 난 다음날이 50일째 되는 날이요 신약에 와선 열흘이 다섯 번이라 해서 오순절이라는 명칭이 붙게 됨.
십계명 받고 40일이 지난 4월 21일 시내산에서 내려옴.

의식

레23:15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십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너희 처소에서 에바 십분 이로 만든 떡 두 개를 가져다가 흔들찌니....

->반드시 일요일이어야 함.

예언성취

모세가 십계명 받으러 올라간 그 날은 성령을 받게 됨을 의미

히9:11 그리스도께서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으로 오사 손으로 짓지 아니한 곧 이 창조에 속하지 아니한 더 크고 온전한 장막으로 말미암아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아니하고 오직 자기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심)

행2:1 부활하신지 50일째 되는 일요일에 성령을 부어주심으로 말미암아 모형과 실체를 이루심.

오순절 성령의 은혜로 많은 사람들이 들어옴. 성령 강림일.

행2:40 , 행4:1-4 삼천명 오천명 진리를 영접하는 역사 일어남..

약속 : 이른비 성령


<그 후의 모세 행적>

출32:15-20 대노하여 십계명을 깨뜨림
출32:28 저주를 받아 3000명 도륙
출33:5-6 단장품 제거, 통회 기도
출34:1- 두 번째 십계명을 받기 위해 등정

<예언 성취>

예수님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제자들도 순교한 후 이교 로마의 태양신 숭배함. 즉 모세가 십계명 받은 것은 성령을 받은 것의 예언이 성취되었고, 십계명을 깨뜨린 것은 오순절에 내린 이른비 성령을 거둔바 되고 하나님의 저주가 내려 진리가 없던 중세 종교 암흑 시대를 이루심.
이스라엘 백성들이 잘못을 회개하고 단장품을 제하고 통회기도로서 하나님의 은혜를 구했던 역사는 마틴 루터, 위클립, 요한허쓰 등 종교개혁자들이 자신들의 잘못을 뉘우치고 하나님의 은혜를 구함으로 종교 개혁의 시대가 열렸다.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 부터는 예수님의 행적이 있는가? 나머지는 재림때의 예언이다.


** 하나님의 교회는 3차 7개 절기를 지키는 유일한 진리 교회입니다. **


댓글 1개:

  1. 정말 그렇네요. 오순절의 역사 이후론 재림의 역사를 예언하고 있네요.

    답글삭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위하여 비방 또는 욕설은 신고 및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