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18일 금요일

무교절의 유래와 예언성취▣하나님의교회(안증회)


무교절
<레23:6 이 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날짜: 성력 1월 15일 

유래

출14:4-12 내가 바로의 마음을 강퍅케 한즉 바로가 그들의 뒤를 따르리니 내가 그와 그 온 군대를 인하여 영광을 얻어 애굽 사람으로 나를 여호와인줄 알게 하리라.......

애굽의 바로왕은 이스라엘 백성들을 유월절로 풀어줌으로 성전 건축하던 장정 60만이란 노동인력을 잃게 됨으로 말미암아 마음이 강팍하여져서 이스라엘을 추격하고, 바로의 웅장한 군대들의 좇음을 본 백성들은 찌는 듯한 더위와 뜨거운 모래밭과 사막의 기온차로 인한 고통을 겪으면서 도망하고 끝내는 도저히 건널 수 없는 홍해 바다의 벽에 부딪혀 어찌할 수 없는 진퇴양난의 귀로에서 죽음의 공포를 겪게 된 상황이었다.

의식

절기의 명칭이 보여준것처럼 누룩 넣지 않은 떡을 먹는 절기라는 뜻에서 없을 무 누룩교를 넣어 무교라 표현하였다.  홍해바다 건널 때의 고난을 기억하기 위해 일주일동안 무교병과 쓴나물을 먹었으며 수난절이라고도 한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유월절 지키시고 고난 당할때까지의 행적으로 예언이 성취되었다. 
(신16:3 무교병-> 고난의 떡)

예언성취

마27:1-50 ....희롱을 다한 후 홍포를 벗기고 도로 그의 옷을 입혀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끌고 나가니라 ...예수께서 다시 크게 소리 지르시고영혼이 떠나시다
(사53:1- 예언성취)

구약의 무교절의 예언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기까지의 고난에 대한 그림자였다. 

의식

막2:20 그러나 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 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 

예수님의 고난을 기억하면서 그 고난에 동참케 하는 뜻으로 금식하였다. 

홍해바다 건넘-> 예수님께서 부활(침례:부활의 의미로 받음 벧전3:21 예수님과 함께 물속에 들어갔다 나옴으로 실상을 이룸)

고전10:1 모세에게 속하여 다 구름과 바다에서 침례를 받고...
(모세가 홍해바다 들어갔다 나온 것을 침례받은 것으로 표상)

모세가 육신적 이스라엘 백성들을 시내 광야로 인도하였으며, 예수님께서는 십자가를 지심으로 이 세상 죄악의 땅(애굽으로 표상)에서 영적 이스라엘 백성들을 믿음의 광야로 인도하게 된 것이다. 누구든지 믿고 침례를 받으면 홍해 바다를 건너 믿음의 광야로 들어간 사람이 된다.

약속 : 고난을 통하여 온전케 됨.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난 받는 자는 천국이 저희 것임(마5:10)




댓글 1개:

  1. 무교절을 지키는 자들이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예하는 자가되고 천국의 축복을 받는 자가 됩니다.

    답글삭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위하여 비방 또는 욕설은 신고 및 삭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