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24일 목요일

이시대 새언약 유월절의 등장 의미는??③★하나님의교회 안상홍증인회

다시 구약의 역사로 돌아가면 출애굽후 광야생활 제 2년에 유월절을 지킨 후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직전까지 구약성경에 유월절을 지킨 기록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았다.
실제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생활 제 2년에 유월절 지킨 이후 약 40년간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다. 정말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는지 그 근거는 무엇일까?
바로 할례이다.

수5:2-5 그때에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너는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다시 할례를 행하라 하시매 여호수아가 부싯돌로 칼을 만들어 할례산에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할례를 행하니라 여호수아가 할례를 시행한 까닭은 이것이니 애굽에서 나온 모든 백성은 다 할례를 받았으나 오직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노중에서 난 자는 할례를 받지 못하였음이라 

애굽에서 나온 후 광야 노중에서 난 자가 무엇을 받지 못하였나? 할례를 받지 못하였다.
구약시대때는 유월절을 지키지 위해서는 할례가 필수조건이다. 할례를 받지 못한 자들은 결코 유월절을 지킬 수가 없었다.


출12:48-49 너희와 함께 거하는 타국인이 여호와의 유월절을 지키고자 하거든 그 모든 남자는 할례를 받은 후에야 가까이하여 지킬찌니 곧 그는 본토인과 같이 될 것이나 할례 받지 못한 자는 먹지 못할 것이니라 본토인에게나 너희 중에 우거한 이방인에게나 이 법이 동일하니라 하셨으므로 


이처럼 구약때는 유월절을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할례를 받아야 하는데, 광야 노중에 난 자들이 아무도 할례를 받지 못했다는 것은 한번도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처럼 광야 제 2년에 유월절을 지킨 이후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는데, 이 예언이 신약에서 어떻게 이루어졌을까?
광야생활당시 오랫동안 유월절을 지키지 못했던 것처럼 사도시대 이후에도 그와 같은 역사가 나타나야 하지 않겠는가?
이 역사는 신약시대 교회사에서 사도시대 이후 종교암흑세기 동안 오랜 세월 유월절이 자취를 감출 것에 대한 예언이었다.
실제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 유월절은 사대시대 이후 차츰 사라지기 시작하다가 325년 니케아 종교회의에서 완전히 폐지되고  말았다. 그 후 약 1600여년 동안 이 땅에는 유월절이 흑암속에 묻혀 버렸고 아무도 유월절을 지킬수가 없었다.
구약시대 광야 40년간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의 역사가 신약시대에도 그대로 실상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그렇다면 구약시대 광야생활 당시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이 언제 등장할까?
바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직전에 하나님께서는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을 다시 지키게 하셨다.
이는 신약시대에 어떻게 예언이 성취될까?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세의 인도하에 출애굽하여 광야생활을 거쳐 가나안땅에 들어갔던 역사는 신약시대 하나님의 백성들이 예수님의 인도하에 죄악세상에서 해방되어 믿음의 광야를 거쳐 하늘 가나안 땅에 들어갈 과정을 표상한다.
그렇다면 구약시대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직전에 유월절이 다시 등장했다는 것은 우리시대에 하늘 가나안인 천국에 들어가기 직전에 새언약 유월절이 다시 등장하여 지켜지게 될 것에 대한 예언이다.

수5:10-12 이스라엘 자손들이 길갈에 진쳤고 그 달 십사일 저녁에는 여리고 평지에서 유월절을 지켰고 유월절 이튿날에 그 땅 소산을 먹되 그 날에 무교병과 볶은 곡식을 먹었더니 그 땅 소산을 먹은 다음 날에 만나가 그쳤으니 이스라엘 사람들이 다시는 만나를 얻지 못하였고 그 해에 가나안 땅의 열매를 먹었더라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생활 도중 오랜세월 유월절을 지키지 못하다가 가나안 땅에 들어가기 직전에 유월절을 다시 지킨 것은 신약시대 하나님의 백성들이 1600년 가까이 지키지 않았던 새언약 유월절을 하늘 가나안에 들어가기 직전인 세상 끝날에 다시 지키게 될 예언이었다.

이사야 선지자는 마지막 때에 유월절이 다시 등장할 것에 대해 예언하였다.

사25:6-9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그 가리워진 면박과 열방의 그 덮인 휘장을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그날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

하나님께서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신다고 하셨는데, 그 목적은 무엇인가?
바로 사망을 영원히 멸해주시기 위함이다. 즉 영생을 주시기 위함이다.
성경에서 영생주는 포도주는 어떤 포도주밖에 없는가?
새언약 유월절 포도주이다.
왜 오래 저장하였다고 표현하셨을까?
그것은 종교암흑세기 동안 오랜세월 유월절이 흑암에 묻혔었기에 오래저장하였다고 표현한 것이다.
따라서 이 말씀은 사도시대 이후 오랫동안 지키지 못했던 유월절을 하나님께서 이 마지막 때 다시 찾아주실 것에 대한 예언이다.

예언 그대로 유월절이 아니고서는 하늘 가나안에 들어갈 수 없기에 하나님께서 친히 오시어 유월절을 허락하시고 이천년전에 그러하셨던 것처럼 이 시대도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신다.



마지막 때인 이 시대에는 반드시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천국에 가게 되어 있다.
결코 자신의 열심으로 가는 천국이 아니다.
구약의 이스라엘 백성들이 유월절 지키고 가나안 땅에 들어간것은 이 마지막 때 오직 유월절 지킨자들이 천국에 들어가게 될 것을 보여주신 예언이었음을 잊어서는 안된다.

그럼 우리 시대 새언약 유월절이 다시 등장된 것을 통해서 우리는 무엇을 인지할 수 있는가?
바로 기나긴 믿음의 광야생활을 마치고 하늘 가나안인 천국에 들어갈 때가 다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유월절을 회복하시기 위해서 누가 친히 오시었나?
이사야 선지자는 새언약 유월절로 영생의 축복을 허락해주시는 그분은 우리의 하나님이시라고 증거하였다. 그분이 바로 재림 그리스도 안상홍님이시다.

그러나 아직도 시대를 분별못하여 세상에만 마음을 쏟고 있는 자들이 너무 많다.
하늘 가나안이 임박한 이 때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새언약 유월절 지키기에 온 마음을 쏟아야만 한다.

이 시대 수없이 많은 교회가 있지만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 교회가 유일하다.



☞ The end ^^

댓글 1개:

  1. 오늘날 유월절이 다시 지켜 지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되는 말씀이네요~
    이 시대를 분별하므로 다시 한번 새언약 유월절로 영생의 축복을 허락해 주신 재림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하여야겠습니다.

    답글삭제

아름다운 인터넷 문화를 위하여 비방 또는 욕설은 신고 및 삭제하겠습니다.